사람인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면접관은 이런 사람을 싫어합니다.
<면접시 부정적 유형 설문조시> ==================================
1. 주의가 산만해 보여서 (45.8%)
2. 자신감이 없어 보여서 (45.4%)
3. 집중력이 보족해 보여서 (39.5%)
4. 면접준비가 부족해 보여서 (25.8%)
5. 신뢰할 수 없을 것 같아서 (22.5%)
6. 인격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것 같아서 (11.8%)
7. 성격이 원만하지 않을 것 같아서 ( 9.5%)
<면접전형 치명적 실수 설문조사>===================================
1. 면접시간 지각 (29%)
2. 질문 이해 못하고 동문서답 (12.7%)
3. 제출한 서류와 다른 대답 ( 8.2%)
4. 단정치 못한 옷차림 ( 5.8%)
5. 다리 떨기 등 불량한 태도 ( 5.5%)
6. 질문에 대답 못함 ( 4.5%)
7. 작거나 떨리는 목소리로 대답 ( 3.7%)
8. 불안한 시선처리와 표정 ( 3.7%)
9. 변명, 자책성 대답 ( 3.4%)
<기업에서 싫어하는 인재상> ==================================
1. 불평불만형의 사람
- "다니던 회사가 비전이 없다"
- "주위 동료중 쓸 만한 사람이 한명도 없다"
- "회사에 팔 만한 물건이 없다"
- "월급이 적다"
2. 고집불통형(자기중심적)의 사람
- "주변에 일잘하는 부하가 하나도 없고 똑똑한
상사가 하나도 없다."
- 자기는 잘났고 남들은 다 못한다고 생각한다.
- 남의 얘기를 들어주지 않는다.
3. 잡 호퍼(job-hopper)형의 사람
- 메뚜기처럼 이리저리 회사를 옮기는 사람
- 기업은 5년에 3번이상 옮긴사람 기피
4. 시류역행형의 사람
- 시대의 조류를 무시하는 사람
- "너는 변해라, 나는 지금까지 너 모르고도 잘 살았다"
- "내가 모르면 비서 시키면 되지"
5. 부도난 기업의 임원들
- "임원이 오죽 못났으면 회사가 부도났겠냐"
<면접 십계명> ===========================================
1. 지원회사의 정보를 파악하라
2. 예상질문을 준비하라
3. 답변시 면접관의 눈을 보며 말하라
4. 답변은 간결하게 하고 말끝을 흐리지 말라
(답변시 ~입니다. 등 존칭으로)
5. 자기 PR은 객관적으로 하라
6. 옷차림에 신경써라
(면접시 자세는 허리와 어깨를 편다)
7. 지나치게 당당하면 손해본다
8. 지원부서에 맞게 자기 이미지를 관리하라
9. 연고에 대해 과시하지 말라
10. 경쟁업체나 전직장에 대한 비난을 삼가라
<전직 인터뷰 때 이런질문 꼭 나온다>===========================
1. 왜 직작을 옮기려 하는가?
2. 당신의 장점과 단점은?
3.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나?
4. 5~10년후 당신은 우리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리라 기대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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