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영어]

[Unit 34] Would

도영수 2016. 8. 31. 23:24

오늘도 ~ 즐겁게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보다가 잘 못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수정 부탁드리겠습니다. !


ocean : 바다

afford : 시간적인 여유가 되다.

plenty : 풍부한, 많은

whenever : ~할 때 마다


A. Would('d) / Wouldn't


  - 실제가 아닌 어떤 상황이나 행동을 가정 또는 상상할 때 사용한다.

ex) it would be nice to buy a new car, but we can't afford it.

    ( 새로운 차를 사는 것은 좋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

    I'd love to live by the ocean.

   ( 나는 바다에서 살았으면 좋겠다.)

   Should i tell Chris what happened ? 

   ( 무슨 일이 있었는지 Chris에게 말할까요 ? )

   No, I wouldn't say anything. 

   ( 아니, 나는 아문것도 이야기 하지 않을꺼야 )

    -> 나는 네 입장이라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꺼야.


  - Would have (done)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은 과거의 상황이나 행동에 대해 상상할 때 사용한다.

  ex) They helped us a lot. I don't know what we would have done without their help.

      ( 그들은 우리를 많이 도와주었다. 난 그들이 도와준 것이 우리에게 무엇을 주었는지 모르겠다.

      I didn't tell Sam What happened. He wouldn't have been pleased. 

     ( 나는 Sam에게 무엇이 일어났는지 이야기 하지 않았다. 그는 기뻐하지 않았을 것이다.)

 

  - would (do) 와Would have (done)의 비교 :

  I would call sue, but i don't have her number ( 현재 )

  (나는 Sue에게 전화를 할려고 했다. 그러나 나는 그녀의 전화번호가 업다 )

  I would have celled Sue, but i didn't have her number.

  ( 나는 Sue에게 전화를 할려고 했었다. 그러나 나는 그녀의 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

 They wouldn't come anyway.

 They wouldn't have come anyway.

  ( 그들은 오지 않을 것이다. / 그들은 오지 않았을 것이다. )


  - Would 는 If 절이 있는 문장에서 자주 쓰인다. 

    I would call Sue if had her number.

   ( 내가 만약 그녀의 번호를 가지고 있었다면 나는 전화를 했었다 )

   I would have called Sue if i'd had her number.

   ( 내가 만약 그녀의 번호를 가지고 있었다면 나는 그녀에게 전화를 했었을 것이다.)


B. Will 과 Would의 비교


 ex) I will stay a little longer. I've got plenty of time. 

    ( 나는 조금 더 있을 것이다. 나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있다. )

     I would stay a little longer. but I really have to go now.

    ( 나는 조금 더 있을 겁니다. 그러나 나는 지금 시간이 없습니다. )

     I'll call Sue. I've got her number.

    ( Sue에게 전화 할 것이다. 나는 그녀의 번호를 가지고 있었다.)

    I'd call Sue, but i don't have her number.

    ( 나는 Sue에게 전화를 했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녀의 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다)


- Would / Wouldn't는 Will / Won't의 과거형으로도 종종 사용된다.

 I'll call you on Sunday                 ->     Tom said he'd call me on Sunday.

     나는 일요일 너에게 전화 할 것이다.   (Tom은 그가 나에게 일요일날 전화를 할 것이라고 했었다.)


C. Somebody wouldn't do something = ~하지 않으려고 했다.


I tried to warn him, but he wouldn't listen to me. 

( 나는 그에게 경고를 했었나, 그는 나에게 들을려고 하지 않았다. )

the car wouldn't start.

( 그 차는 시동이 걸리지 않았다.)


  - 과거에 규칙적으로 일어난 일에 대해 말할 때에도 Would를 사용한다.

    Whenever Richard was angry, he would walk out of the room.


  - 위의 내용의 would는 Used to와 의미가 비슷하다.

   :: Used to : ~전에 ~하곤 했었다.


이상입니다 ~ 

'[배움]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 35] Can/Could/would you ... ? 등  (0) 2016.09.07
[스터디] 참가 내용 정리  (0) 2016.09.06
[Unit 33] had better it's time  (0) 2016.08.30
For, Since, Ago  (0) 2016.03.29
[회화] 7  (0) 2015.12.17